윈도우 팁

 

어제 어머니께서 전화가 왔습니다. 컴퓨터가 갑자기 이상해 지더니 은행 결제도 못하고 로그인도 못하고 즐겨 찾기도 다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벌써 한국을 마지막으로 방문한 지가 2년이 넘었기에 바이러스가 걸렸나 싶어 화상으로 좀 보여 달랬더니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더군요. 멀 하라고 자꾸 하니깐 Yes Yes만 클릭하다가 업데이트된거 같은데 거의 컴맹이신 어머니가 기본 브라우저를 바꿀수가 없죠. 우여 곡절 끝에 어머니가 팀뷰어를 설치하게 한 후 해결 해 드렸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놀란 어르신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1. 제어판 vs 빠른 설정

    윈도우 10 부터는 복잡한 제어판 설정에 들어가기 보다 기본적인 설정은 알림 센터의 빠른 설정 창에서 다 하실수 있고 윈도우 10의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매우 편리 합니다. 빠른 설정을 들어가는 가장 빠른 방법은 윈도우키 + a버튼을 누르시거나 검색창에서 설정을 치면 됩니다.

     

    윈도우 키 + a를 누르시고 알림 센터 에서 모든 설정을 클릭 합니다.

     

     

    또는 검색창에서 설정을 검색하시고 클릭 하세요

     

  2. 기본 앱 및 브라우저 바꾸기

     

    설정창에서 시스템을 클릭 합니다.

     

    기본앱을 클릭하시고 원하시고 웹 브라우저 항목에 가셔서 원하시는 브라우저를 택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도 아직 있고 크롬은 설치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한 마디 더 하자면 윈도우 10의 기능을 잘 사용하기 위해선 개인적으로 엣지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제공되는 플러그인이 없어 아직은 크롬을 사용 합니다. 그러나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플러그인 제공을 약속 했으니 언젠간 엣지로 갈아 탈려고 생각 중입니다. 엣지의 속도 및 편의성은 나쁘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참고로 파어어폭스, 오페라, UC 브라우저등 모든 브라우저를 다 사용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