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소프트 계정

서피스는 윈도우 8과 원드라이브 클라우드 서비스와 함께 출시 되었습니다. 과거 윈도우 계정은 거의 보안상의 이유로 사용되었습니다. 계정에 비밀번호를 넣고 그 비밀번호를 쳐야지 컴퓨터를 사용할수 있었죠. 그런데 서피스 에서의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은 단순히 보안 목적이 아닙니다. 안드로이드의 구글 서비스나 애플의 아이클라우드 서비스 처럼 마이크로 소프트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반드시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이 필요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을 이용해서 서피스는 동기화를 합니다.

  1.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은 예전 Hotmail.com에서 변경되어 지금은 outlook.com이라는 도메인을 갖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구글 메일이나 네이버 메일로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으로 등록은 가능하지만 나중에 다른 서비스를 이용시 혼돈이 올수 있으므로 반드시 outlook.com 계정을 만드시는 것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으로 동기화 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으며 모두 다룰 예정입니다.

  • 아웃룩
  • 원드라이브
  • 윈도우 스토어
  • 메일, 피플, 캘린더등 윈도우 모바일 앱

예전 Hotmail.com도메인이 이젠 outlook.com으로 바뀌었습니다.

  1. 로컬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로컬계정도 물론 서피스에서 설정 하고 사용할 수 있으나 추천은 드리지 않습니다. 로컬계정을 쓰는 경우는 서피스를 전시용으로 여러 사람이 사용해 볼수 있게 하거나 아니면 미용실 같은 데서 손님들이 기다릴 동안 사용하시라고 공용 컴퓨터로 둘 때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로컬계정을 사용하게 되면 몇 가지 제약 사항이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스토어 에서 앱을 구입 못합니다

    원드라이브를 사용 못합니다

    윈도우 모바일 앱 캘린더, 메일, 피플, 원노트를 이용못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이 없다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웹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고 동기화 서비스도 이용하지 못합니다.

     

    물론 서피스도 일반 랩탑처럼 사용하실수 있으므로 로컬 계정 설정이 가능하나 반드시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 outlook.com으로 하나 만드시는 것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다음 포스트에서 서피스를 처음 이용할 때 계정 설정법을 다루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