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 간격, 문단 간격이 필요할 때

만약 영어 라이팅을 연습 한다고 하면 프린트한 문서를 손으로 첨삭할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는 줄과 줄 사이의 간격이 넓은 것이 편하겠죠. 숙제를 제출할 때 양이 많은 것이 유리하다고 하면 줄 간격 조금만 늘려도 몇 페이지 분량은 그냥 늘어 납니다. 워드에서 기본 줄간 격은 1.15입니다. 워드에서 줄 간격은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에 속하므로 홈탭에 단락 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6연습파일.docx

16연습파일_최종본.docx

  1. 줄 간격 조정하기

    먼저 다운받은 16연습파일을 가지고 몇 가지만 확인하고 넘어가면 되는 포스트 입니다. 본문 요약을 가지고 놀아 보겠습니다

     

     

    본문을 선택하시고 (마우스 컨트롤 마스터!!!!) 줄 간격 탭으로 갑니다.

     

     

    너무 좁은 것 같아서 줄 간격을 1.5 줘 보겠습니다.

     

     

  2. 문단 간격 조정하기

    위의 그림을 보면 단락뒤에 공백 추가 제거가 보이는데요 이건 엔터를 첫을 때 문단 사이의 간격을 말합니다. 워드에서 기본값은 8입니다. 한번 단락뒤에 공백을 제거 해보겠습니다.

     

    단락 뒤의 공백을 제거 해 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을 보시면 단락과 단락 사이의 공백이 없어졌습니다.

     

     

    단락 탭에 보시면 오른쪽 밑에 작은 화살표가 보이는데 이것은 단락을 세부 설정할수 있는 창입니다. 우리가 버튼으로 8pt를 한꺼번에 제거했다면 세부 설정창은 좀더 세세하게 조정할수 있습니다. 이 창에서는 단락텝에 있는 모든 빨리 가기 버튼의 세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지금은 사용하지는 않고 어떤 건지 개념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저 화살표를 누르면 단락 설정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방금 설명 드린 버튼으로 공백을 제거 하였기 때문에 단락 뒤 간격이 0으로 바뀌었습니다.

     

    원래 기본값인 8로 바꾸어 보겠습니다.

     

     

    다시 문단과 문단 사이의 간격이 벌어졌습니다.

    세부 설정창은 단락뿐 아니라 글꼴 스타일등 모든 탭에 있는데 모든 설정이 가능한 창입니다. 지금은 여기에 너무 집착하시지 말고 대부분의 기능은 GUI로 커버 가능하니 GUI와 마우스 컨트롤에 더 집중합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