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_아마존 미국 리뷰 제품-아이폰 6S 미국 후기 리뷰

 

사이트

아마존

날짜

2015-10-10

가격

$ 749

페이지 링크

http://goo.gl/b8njYB

 

관련 사진

 

  1. 가장 도움이 되는 긍정 리뷰

    리뷰 한 사람

    Angela

    리뷰 한 날짜

    2015-09-25

    별 개수

    5개

     

    리뷰내용

    리뷰를 시작하면서 먼저 아이폰 6S 의 rose gold 색깔은 거의 핑크색에 가깝다는 것입니다. 로즈 골드라고 하면 노란색에 가까울 것 같은데 말이지요. 약간 거친 느낌의 장미빛 핑크색 입니다. 오늘 내가 만났던 모든 사람들이 나한테 구입한 핸드폰의 색깔이 둘 중에 어디에 더 가까우냐고 물어봤습니다. 네. 핑크 색입니다.

    올해 아이폰 6s의 발매 소식은 저 한테 더 없는 좋은 타이밍이었습니다. 아이폰 5가 발표되기 바로 몇 달전인 몇 해전 전 아이폰 4s를 구입했습니다. 최근까지 전 내 작은 아이폰 4s를 너무나 아꼈고 새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생각을 전혀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점점 높아져만 가는 식구들의 핸드폰 요금 비용을 올리지 않고 내려야만 하는 미션을 끝없이 수행중이 었으니깐요. 그래서 길어지기만 한 아이폰 5는 업그레이드를 고려할 만큼 큰 사이즈가 아니었습니다. 그런중에 아이폰 6가 나왔을 때 내 첫반응은 " 그래 내가 원했던거였어" 였습니다.

     

    그러나 작년에 아이폰 6가 나왔을 때 잘 휘어진다는 뉴스는 내한테 큰 걱정거리였고 애플은 충분히 내구성 있는 유리를 사용하지 않았죠. 이번에 사용한 강한 유리는 내가 큰 기대를 가지고 있던 것이였죠. 제 남편과 10대 아들 둘다 낡아빠진 카시오와 Kyocera 스마트폰을 사용했고 그 핸드폰들이 어떤 수난을 겪었는지도 지켜봤었죠. 제 남편은 낚시를 하다 호수에 핸드폰을 빠뜨리기도 했었고 유리에 기스가는 것 걱정도 않하고 여기저기 핸드폰을 내팽켜 치곤했었죠. 제 아들은 핸드폰을 단단한 바닥에 매번 떨어 뜨렸는데도 그 유리는 깨지기는커녕 기스 하나 가지 않았고 심지어 물에 빠뜨렸는데도 멀쩡했었습니다.

     

    머 방수와 같은 그런 튼튼한걸 원한건 아니었지만 내 친구들의 거미줄 같이 갈라진 아이폰 앞유리를 여러 번 보고 난 후 유리가 좀 더 강한게 나왔으면 했었습니다. 내 4s는 충분히 굵고 단단해서 스크린이 깨지는 일이 없었거든요.. 아이폰이 더 튼튼한 유리로 출시된다는 소문은 바로 핸드폰을 바꾸지 않고 날 더 기다리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달 내 오래된 4s가 이상한 증세를 보이기 시작하더군요. 이상한 경고문 같은 것을 받기 시작했고 전화는 하다가 끊어졌으면 인터넷은 엄청나게 느려졌습니다. 난 올것이 왔구나 알았죠..난 애플이 이번에 6s를 내놓았으니깐 6를 좀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때 난 로즈 골드 모델은 봐 버린 것입니다.

     

    이 색깔이 미끼였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울수가 ㅜㅜ. 그리고 놔서 봐버렸죠. 내가 그토록 바라던 것을. 바로 아이폰 6s가 이번에 더 강한 유리를 사용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크기와 강도 거기다가 색깔까지. 최고였습니다.

     

    그래서 사전 예약을 했고 내가 받는 그 순간 까지 난 들떠 있었죠. 스크린 해상도는 엄청났으며 사진 질도 작살났고 속도도 빨랐습니다. 라이브 포토 기능은 처음으로 내 사진을 보면서 날 놀라게 했고 내 강아지 사진한장 찍어서 우리 딸한테 보낼려고 사진을 선택할려는데 강아지가 꼬리를 흔드는게 아니겠습니까! 자세히 설명하자면, 마치 짧은 비디오 갔고 아니 진짜 아주 조금만 차이 났습니다. 사진을 스크롤링 해서 내려 가면 사진 마다 잠깐동안의 움직임이 있고 생동감, 그것은 진짜 살아있는 포토 앨범을 보는 것 같습니다.

     

    지문 ID 인식과 아이튠즈 예전 음악들도 잘 작동했습니다. 처음에는 약간 걱정스럽기도 했지만 (시간이 더 걸릴까봐) 지문 인식은 비밀번호를 누르는 것 보다 더 빨랐습니다.

     

    나한테 가장 안타까운 점은 케이스를 씌워야 한다는 것이었죠. 이 아름다운 로즈 골드 색깔을 덮어버려야 하다니. 그래도 투명한 케이스를 주문해서 약간 나았습니다. 색깔도 볼수있고 보호도 할수 있고요. 이번 6s로 업그레이드한 돈은 하나도 아깝지 않습니다. 라이브 사진과 강한 유리 까지. 1년더 기다린게 기쁘네요. 모든 게 너무 좋습니다.

  2. 가장 도움이 되는 비판 리뷰

    리뷰 한 사람

    Amazon Addict

    리뷰 한 날짜

    2015-09-26

    별 개수

    3개

     

    리뷰내용

    난 내 낡아빠진 5s를 바꿀려고 6s를 샀습니다.

    내가 마음에 드는것은?

    큰 화면 : 타입하기도 더 쉽고 문자 보네기도 더 쉽죠

    오른쪽 클릭: 새로운 기능인데 머 별로 유용하진 않습니다

    배터리 수명이 더 기네요

    스크린도 더 선명하고요

    근데 왜 별 3개?

    난 5s보다 훨씬 대단한 기능을 바랬는데 사이즈가 더 커진 것 하고 위에 언급한 내용 말고는 머 대단히 바뀐 내용이 없네요. 배터리 수명이 길어 지긴 했지만 이건 당연히 신기종이고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약하면 만약 당신이 5s나 6를 갖고 있으면 업그레이드 하지 마세요. 나처럼 핸드폰이 망가졌다면 머 괜찮은 업그레이드네요.

     

     

    이 리뷰는 제 의견이 아니며 필요에 따라 의역을 하였습니다. 페이지 상단에 관련 링크를 걸어 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