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에서 원노트로 보내기,양면인쇄, 가로 인쇄, 인쇄 미리보기 방법

세계 나라별로 인쇄하는 용지가 조금씩 틀립니다. 제가 살고 있는 미국에서는 Letter용지가 많이 쓰이며 한국에서는 A4용지가 주로 쓰입니다.또 인쇄를 하다 보면 가로 인쇄가 더 효율적인 문서도 존재합니다. 이런 모든 설정을 워드에서 할 수 있습니다.

06연습파일.docx

  1. 인쇄 인터페이스 알아보기

    인쇄는 벡스테이지 보기에서 이루어 집니다. 다운 받으신 파일 06연습파일을 여시고 다음을 따라하세요.

     

     

    파일 탭을 눌러서 백스테이지 뷰로 갑니다.

     

     

    인쇄 탭을 클릭하셔서 인쇄 미리보기 모드로 들어갑니다.

     

     

    인쇄 미리보기 모드에서는 인쇄에 필요한 모든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중요 설정부분을 번호로 묶었습니다

    1번 영역은 인쇄할 용지의 페이지당 숫자입니다.

    2번은 프린터가 여러대 있을 때 인쇄하고 싶은 프린터를 골라 주거나 원노트로 보내기, pdf로 인쇄등 프린터 선택 영역입니다

    3번은 인쇄된 내용이 프린트 용지위에 어떻게 보여질지 똑같이 보여줍니다

    4번은 프린터의 설정창으로 양쪽인쇄, 프린터의 여백, 가로인쇄등을 하는 영역입니다

    5번은 미리보기 할 페이지를 정하는 곳입니다. 5번에서 숫자를 바꾸면 3번에서 보이는 페이지가 바뀝니다

    6번은 미리보기 영역을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곳이며 인쇄했을 때 글자의 크기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각 설정 별로 중요하고 자주 쓰는 셋팅 몇 개씩만 골라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2. 2번 영역 프린터 설정

     

     

    인쇄할 프린터를 정하는 곳으로 물리적인 프린터 뿐만 아니라 전자 포멧형식의 포멧으로도 출력 가능합니다.

    Adobe PDF 다들 아시는 PDF로의 인쇄를 여기서도 할 수 있습니다

    Cannon 나의 기본 프린터 이며 실제로 인쇄 할 때는 이 프린터를 사용합니다

    FAX 팩스가 있으시면 팩스를 여기서 보낼 수 있습니다

    Send To Onenote 2013 문서를 전자 노트인 원노트에 워드에서 바로 인쇄 할 수 있습니다.

     

  3. 3번 영역과 5번영역 인쇄 미리보기 영역

    3번에서 페이지 번호를 바꾸면 5번에서 미리 보기 페이지가 바뀝니다

     

     

     

  4. 4번 영역 프린터 설정 >> 양면인쇄 가로인쇄 여백 등

    프린터 설정은 사용하시는 프린터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얘를 들어 보유한 프린터가 양면 인쇄가 가능해야 양면인쇄 옵션이 선택 가능합니다. 프린터 설정에서 많이 쓰이는 설정을 몇가지 살펴 보겠습니다.

     

     

    첫 번째 탭은 현재 문서에서 인쇄할 페이지를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짝수페이지만 인쇄하거나 현재 미리보고 있는페이지를 인쇄 합니다.

     

     

    두 번째 탭은 양면인쇄, 단면인쇄를 선택합니다. 물론 프린터가 양면인쇄를 지원해야 합니다.

     

     

    세 번째 탭은 1장만 인쇄할 때는 해당 사항이 아닙니다. 여러 장 인쇄 시 차례대로 인쇄한 후 다음 복사본을 인쇄할지 아니면 1페이지당 복사본을 모두 인쇄하면서 진행할지 결정합니다.

     

     

    네 번째 탭은 가로방향 세로 방향을 정합니다.

     

     

    다섯번 째 탭은 용지 종류를 정합니다.

     

     

    6번째 탭은 용지 여백을 정합니다.

     

     

    마지막 탭은 용지를 아낄 때 사용합니다. 종이 하나에 여러 페이지를 인쇄합니다.

    프린트 인쇄 페이지는 의외로 볼게 많습니다. 어떤 옵션이 있었는지 알고만 있어도 필요할 때 적적히 써 먹을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