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파일을 워드에서 열기

PDF파일은 파일 사이즈를 줄이면서 수정 기능을 삭제 하였기 때문에 기존의 방법으로는 수정이 불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워드 2013버전부터 (2016도 지원) PDF파일을 워드에서 워드 형식으로 연후 필요한 부분을 수정하여 다시 PDF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물론 100% 호환성을 가지는 것은 아니고 복잡한 테이블이나 수식등은 변환 후에 일일이 수정을 해줘야 합니다.

05연습파일.pdf

  1. PDF파일 열기

    먼저 파일을 다운받고 워드를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다음을 따라하세요.

    워드 상단의 파일텝을 누릅니다

     

     

    열기로 가셔서 컴퓨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저장한 PDF가 저장된 폴더를 찾아갑니다.

     

    PDF가 저장된 폴더를 찾은 후 그냥 PDF를 열어줍니다

     

     

    경고문이 뜨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파일이 크면 클수록 시간이 오래 걸리나 제 파일은 금새 변환 됩니다.

     

     

    PDF파일을 워드에서 열었습니다. 단순 문서이다 보니 완벽하게 워드 파일로 변환되었습니다.

     

     

  2. 열린 PDF를 수정하고 다시 PDF로 저장

    지금 파일 그대로 저장을 하면 워드의 확장자인 docx로 저장이 됩니다. PDF로 저장을 하기 위해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줘야 합니다. 다음을 따라하세요.

     

     

    문서를 수정후 위의 파일 탭을 눌러줍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 후 컴퓨터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pdf문서 이름을 주시고 파일형식에서 pdf를 선택합니다. 용량을 압축하고 싶으면 최소크기를 해야 하지만 파일 자체가 얼마 안되므로 표준을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제가 제공한 문서는 단순한 문서라 완벽히 변환되지만 많은 그림이나 표 복잡한 수식등이 있는 문서는 완벽히 변환이 안됩니다. 그러나 pdf를 문서로 변환해야 할때에 워드 2013의 새로운 이 기능은 많은 시간을 절약해 줍니다.


+ Recent posts